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용서의 자격 - 살인자의 아들이 된 한 소년의 고해
  • 저 자
    이토 미쿠 (지은이), 고향옥 (옮긴이)
    출판사
    발행일
    2021-06-30
    정 가
    12,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반양장본 / 216 페이지 / x / ISBN 9788964964491

책 소개

탐 청소년 문학 26권. 가족, 친구, 이웃과의 관계 속 아이들의 마음을 섬세하게 그려 온 일본 아동·청소년 문학가 이토 미쿠의 성장소설이다. 이 작품에서 작가는 ‘가해자의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 범죄와 처벌의 이면에 숨겨진 여러 사람들의 삶과 상처, 용서와 치유 그리고 성장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용서의 자격>은 어느 날 갑자기 살인자의 아들이 되어 버린 열여섯 살 소년 료헤이의 시점에서 이야기를 시작한다. 여름부터 그해 겨울이 지나기까지, 료헤이와 가족들이 겪어야 했던 사건들과, 고통의 터널에 갇힌 료헤이의 심리를 세밀하게 묘사하고, 가족들이 느끼는 혼란과 그로 인한 갈등을 담담하게 풀어냈다.

이토 미쿠의 흡인력 있는 문장과 깊은 통찰을 통해 독자는 료헤이는 물론, 료헤이를 둘러싼 이웃, 친구, 방관자, 또다른 가해자 등 다양한 인물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살인자의 아들, 료헤이의 고해를 통해 괴로움 속에서도 이해하고 이해 받고 싶어 하는 마음, 용서하고 용서 받고 싶은 소망을 가진 한 소년을 만나 보자.

목차

 

저자소개

- 이토 미쿠
일본 가나가와 현에서 태어났으며, 일본 전국아동문학동인연락회 ‘계절풍’ 동인이다. 《내 몸무게가 어때서?》로 일본 아동문학자협회 신인상을, 《하늘로》로 일본 아동문예가협회상을, 《사쿠와 아키》라는 작품으로 노마아동문예상을 수상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 《엄마 사용 설명서》, 《아포리아-내일의 바람》, 《어쩌다 보니 영웅》, 《초이틀 초승달》, 《진짜 가족》, 《꼴찌, 전교 회장에 당선되다!》, 《우리 반의 한 걸음》 등이 있다.


- 고향옥
동덕여자대학교 일어일문과를 졸업했으며, 대학원에서 일본 문학을 일본 나고야대학교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했다. 《러브레터야, 부탁해》로 2016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아너리스트 번역 부문에 선정되었다. 옮긴 책으로 《이게 정말 천국일까?》 《이게 정말 사과일까?》 《심심해 심심해》 《그것만 있을 리가 없잖아》 《나도 모르게 생각한 생각들》 등이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