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이야기의 이야기의 이야기

책 소개

상상 청소년소설 1권. 전기수라는 이름의 한 소년이 자신의 운명에 따라 이야기 장수가 되어 우여곡절을 겪으며 성장해 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야기란 무엇이며, 이야기가 갖는 힘이 무엇인지, 또 작가는 어떻게 이야기를 완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성찰이 주인공 기수의 시련과 모험을 통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이 소설은 읽는 내내 이야기의 탄생(‘짓다’)과 우여곡절(‘팔다’, ‘뺏기다’, ‘되찾다’)과 결말(‘살다’)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 소년이 이야기꾼이 되어 성장, 성숙해 가는 과정이 재미있고 능청스럽게 때로는 촌철살인의 문장으로 전개된다.

방민호 서울대 국문과 교수는 이 소설에 대해, “자유자재로, 천연덕스럽게, 시치미를 떼고 그 많은 재미난 이야기들을 하나의 이야기 속에 끌어들이는 기법과 역량”에 대해 높이 평가하면서 “청소년 독자들에게 꼭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은 좋은 소설”이라고 강조하였다.

목차

1부, 이야기를 짓다
2부, 이야기를 팔다
3부, 이야기를 뺏기다
4부, 이야기를 되찾다
5부, 이야기를 살다

해설
작가의 말

저자소개

- 이만교
『문예중앙』에 시가 『문학동네』에 단편소설이 각각 당선되면서 작가 활동을 시작했다. 장편 『결혼은, 미친 짓이다』로 ‘오늘의 작가상’을 수상하였으며, 『머꼬네 집에 놀러 올래?』 『예순여섯 명의 한기씨』 『나쁜 여자 착한 남자』 『아이들은 웃음을 참지 못한다』 등의 소설을 출간했다. 글쓰기를 천직으로, 글쓰기 강의를 천운으로 여기며, 현재 한서대 미디어문예창작학과에서 창작을 강의하고, 시민 강좌 ‘글쓰기 공작소’를 진행하고 있다. 글쓰기 책으로, 글쓰기 공작소 시리즈인 『나를 바꾸는 글쓰기 공작소』 『개구리를 위한 글쓰기 공작소』 『글쓰기 실전을 위한 글쓰기 공작소』 등을 출간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