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향수병에는 향수가 없다

책 소개

여고시절부터 시와 산문에 능했던 성지혜는 늦은 나이에 소설가로 문단에 나왔지만 꾸준히 작품을 발표하면서 평단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진주여고 2학년 때 소설가 박경리를 처음 만난 후 소설가가 되리라는 작심을 굳혔다고 했다. 작가는 지난 몇 년간 문예지에 발표한 작품들을 묶은 소설집 『향수병에는 향수가 없다』를 출간했다.

성지혜의 작품을 읽다보면 작중 화자들에게 일탈은 일상이다. 작품의 인물 중에는 골동품을 모으는 취미를 갖기도 하고, 빈 향수병에 집착하며 과거와 현대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의 향수병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을 보이기도 한다, 또 동화와 같은 연애에 몰입하기도 한다. 이런 일탈은 일상에서의 숨쉬기라고 할 수 있다. 이 숨쉬기를 통해 새로운 에너지를 공급 받고 새 삶을 기획하는 기회에의 발돋움이 된다. 이것은 우리가 살아있는 한 추구해야 할 영원한 과제이기도 하다.

목차

나를 이겨라
향수병에는 향수가 없다
청백리의 숨결
결을 향한 단상

저자소개

- 성지혜
1945년 경남 진주 출생,1997년 『환상의 나비』 장편소설 출간.진주여고, 한세대학교 신학과 졸업.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과 졸업. 출간한 작품으로 장편소설 『한글의 얼』, 『남강』, 『베다니의 기적』, 『은가락지를 찾아서』, 『안견』이 있으며, 소설집 『옛뜰』, 『까치호랑이』, 『나무를 향한 예의』, 『나귀 타고 오신 성자』, 『향수병에는 향수가 없다』 등이 있다. 〈한국소설문학상〉, 〈남촌문학상〉을 수상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