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올리브와 레앙드르
  • 저 자
    알렉스 쿠소 (지은이), 자니크 코트 (그림), 윤경희 (옮긴이)
    출판사
    창비교육
    발행일
    2021-08-20
    정 가
    13,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양장본 / 32 페이지 / x / ISBN 9791165700683

책 소개

기린과 달팽이 시리즈. 희망으로 가득 찬 만남을 찾아 떠난 외로운 문어 올리브와 곰 레앙드르의 아름답고 시적인 바닷속 여정을 다채롭고 아름다운 그림으로 담았다. 이 매혹적인 그림책은 볼로냐 라가치상 대상 수상 작가 알렉스 쿠소가 쓰고 BIB 황금사과상 수상 작가 자니크 코트가 그렸다.

많은 난관 속에서도 만나기를 포기하지 않는 올리브와 레앙드르. 이 둘의 바닷속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만남을 향한 강한 의지와 믿음, 그리고 서로를 있는 그대로 보듬는 포용의 메시지를 느끼며 둘의 만남을 응원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감동적인 우정과 사랑 이야기이자 하나의 성장 스토리로서 관계라는 막막한 바다를 헤매는 많은 어린이와 어른에게 포근한 위로와 격려를 전한다.

목차

 

저자소개

- 알렉스 쿠소
프랑스의 그림책 작가입니다. 대학에서 조형 미술과 시청각 미술, 교육학을 공부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많은 책을 썼습니다. 대표작으로 『나만 빼고 뽀뽀해』, 『네 얼굴을 보여 줘』, 『주머니 가득한 버찌』 등이 있으며, 그림책 『하얀 새』로 2018년 볼로냐 아동 도서전에서 라가치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 윤경희
파리 제8대학 비교문학과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강사로 일하며 문학과 예술 관련 글을 씁니다. 지은 책으로 『분더카머』가 있습니다.


- 자니크 코트
래픽 디자이너 출신의 그림 작가입니다. 간결한 선과 위트 있는 그림체가 특징적입니다. 2011년 세계 3대 그림책 상 중 하나인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BIB) 황금사과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파리에서 활발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소개된 책으로는 『서서 자는 박쥐』, 『1마리 물고기 3명의 도둑 1마리 용』이 있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