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새의 심장
  • 저 자
    마르 베네가스 (지은이), 하셀 카이아노 (그림), 정원정, 박서영(무루) (옮긴이)
    출판사
    오후의소묘
    발행일
    2021-08-25
    정 가
    18,000원
    출판정보
    KDC예술 양장본 / 64 페이지 / x / ISBN 9791191744019

책 소개

바닷가에서 태어나 바다의 말을 먼저 배운 소녀가 세상을 알아가는 아름다운 모험. 시인의 심장을 지닌 소녀 나나는 시와 시의 마음을 찾아 도시로, 숲으로 떠난다. 남다른 호기심, 때 이른 이별, 애틋한 우정, 자유로운 영혼으로 빚어진 삶은 나나로 하여금 마침내 시와 사랑을 발견하게 할 것이다.

나나는 그 작은 떨림의 순간들을 놓치지 않고 ‘새의 심장’이라는 이름의 책으로 엮어 우리에게 전한다. 안희연 시인은 “‘새의 심장’ 없이는 그 어떤 시도 완성될 수 없다고”, 또 “누구에게나 있다”라고 썼다. 그렇다면 시와 사랑의 탄생에 대한 이 이야기를 읽는 것은 그동안 잊고만 있던 나의 작은 ‘새의 심장’을 깨우는 일일지 모른다.

목차

 

저자소개

- 마르 베네가스
스페인 시인. 해안 도시 발렌시아에서 한여름에 태어나 태양 아래서 자랐다. 이름인 마르는 바다라는 뜻이다. 노랑과 여름과 고양이와 어린이와 책과 시를 좋아한다. 나나처럼 숲으로 가 살면서 나무와 개굴와 다람쥐도 좋아하게 되었다. 글을 쓰고 연극을 한다. 세상은 전장 같지만 그럼에도 아름다운 것들이 있기에 시로써 노래하고 있다. 국내에 번역된 책으로 《글자가 자라서 도서관이 되었대!》, 《세상에서 가장 하얀 생쥐》 등이 있다.


- 박서영(무루)
어른들과 그림책을 읽는다. 그림책 에세이 《이상하고 자유로운 할머니가 되고 싶어》를 썼고, 다비드 칼리의 《인생은 지금》과 시 그림책 《눈의 시》, 비올레타 로피즈 시리즈를 함께 옮겼다.


- 정원정
작은 동물 정령들이 있는 이끼 숲에 살며 번역을 하고 이야기를 짓는다. 다비드 칼리의 《인생은 지금》과 시 그림책 《눈의 시》, 비올레타 로피즈의 《섬 위의 주먹》, 《마음의 지도》, 《할머니의 팡도르》, 《노래하는 꼬리》를 옮겼다.


- 하셀 카이아노
포르투갈의 바닷가 반대편에서 태어났지만 해변의 읽고 걷는 것을 좋아한다. 연필, 덤불, 바늘, 개, 기타, 십 대들, 무수한 테이블, 책, 장난감, 그림, 종이 미로 속에 살고 있다. 그림을 그리고 춤을 추고 음악을 만들고 의상을 디자인하고 무대를 꾸민다. 포르투갈 아동문학협회SPA 선정 2016 최고 작가상과 2014 비사야 바헤투 아동문학상을 받았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