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이유가 있어서 함께 살아요 - 나무, 곰팡이, 세균이 서로 돕고 사는 법
  • 저 자
    아일사 와일드 (지은이), 아비바 리드 (그림), 류충민, 류재헌 (옮긴이), 브라이오니
    출판사
    원더박스
    발행일
    2021-08-27
    정 가
    14,000원
    출판정보
    KDC자연과학 양장본 / 49 페이지 / x / ISBN 9791190136518

책 소개

오스트레일리아 연방과학산업연구기구(CSIRO) 산하 과학 전문 출판사에서 심혈을 기울여 펴낸 Small Friends 시리즈의 한글판. 과학자, 선생님, 학생, 예술가가 힘을 합쳐 만든 ‘미생물 덕분이야’ 시리즈는 지식의 정교함을 최고 수준으로 구현한 앞부분의 완벽한 스토리텔링, 어린이의 과학 눈높이를 한 수준 끌어올리는 뒷부분의 깊이 있는 설명이 돋보이는 어린이 과학 교양서다.

주인공 미생물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앞부분의 이야기 속에서, 독자는 미생물과 함께 모험을 하며 공생이 어떻게 이뤄지는지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된다. 이야기 속 문장 하나하나에 담겨 있는 과학을 꼼꼼하게 설명한 뒷부분을 통해서는 해당 주제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 연구 성과까지 만날 수 있다. 자연스럽게 빠져들게 하는 스토리텔링과 수준 높은 과학 지식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덕분에, 어린이들은 감춰져 있는 미생물 세계 속 비밀을 하나하나 밝혀내는 앎의 재미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미생물 덕분이야’ 시리즈를 특별하게 만드는 건, 이 시리즈가 기후 위기 시대이기에 더더욱 중요한 ‘공생’을 깊이 다루고 있다는 것이다. 이 시리즈를 통해 어린이들이 ‘공생의 상상력’에 더 활짝 눈뜨고, 그리하여 다른 생명체와 조화롭게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게 될 것이다.

목차

 

저자소개

- 아일사 와일드
작가. 과학자, 곡예사, 어린이와 함께하는 일, 무언가를 바뀌게 하는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미생물 전쟁》을 썼습니다.


- 류충민
미생물학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감염병연구센터장입니다. 식물과 미생물의 상호작용 연구를 바탕으로 지구상의 미생물 각각의 기능과 역할을 폭넓게 탐구합니다. 미생물과의 공생이야말로 인간이 추구해야 할 최선의 가치라고 믿습니다. 《좋은 균, 나쁜 균, 이상한 균》을 썼습니다.


- 류재헌
예술을 사랑하는 생명공학도. 어려서부터 현미경을 통해 바라보는 세상을 좋아했습니다.


- 아비바 리드
생태 미술가. 그림과 체험을 통해 복잡한 과학 세계를 탐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업을 합니다.


- 그레고리 크로세티
미생물 생태학자. 미생물의 세계가 얼마나 놀라운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글을 쓰고 다양한 방식으로 교육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 브라이오니 바
개념 미술가. 과학자들과 힘을 합쳐 복잡계, 미시 세계와 같이 보이지 않는 것을 눈으로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합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