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고양이는 너무해
  • 저 자
    조리 존 (지은이), 레인 스미스 (그림), 김경연 (옮긴이)
    출판사
    미디어창비
    발행일
    2021-10-05
    정 가
    13,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양장본 / 48 페이지 / x / ISBN 9791191248333

책 소개

불평쟁이 ‘펭귄’과 ‘기린’을 주인공으로 한 『펭귄은 너무해』 『기린은 너무해』로 전 세계 독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은 조리 존과 레인 스미스가 『고양이는 너무해』(미디어창비 2021)로 또 한 번 손을 잡았다. 이번엔 사람의 눈에는 세상 편해 보이는 고양이의 속마음을 훤히 들여다본 작품으로, 집 안에서만 사는 반려동물의 일상을 냉소적이고 불만 가득한 고양이의 눈과 입장으로 유머러스하게 그렸다.

고양이의 생태를 자세하게 살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 밖에 사는 다람쥐의 눈으로 고양이를 보여 줌으로써 어떤 마음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세상에 대해서도 알려 준다. 엉뚱하고 귀여운 펭귄과 기린에 이어 우리에게 친숙한 반려동물인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해 친근함을 더한다.

목차

 

저자소개

- 조리 존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미국 어린이 서점 협회에서 수여하는 E.B. 화이트 리드 얼라우드상을 두 번이나 수상했습니다. 대표작으로 『펭귄은 너무해』 『기린은 너무해』 『곰아, 자니?』 『곰아, 놀자!』 등이 있습니다.


- 김경연
아동청소년문학평론가이자 번역가입니다. 서울대학교 독어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프랑크푸르트대학에서 아동·청소년 환상 문학 이론 연구로 박사 후 과정을 지냈고 지금은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펭귄은 너무해』 『기린은 너무해』 『시간은 어디에 있는 걸까』 『다 같이 함께하면』 등이 있습니다.


- 레인 스미스
개성 있는 작품으로 전 세계 독자에게 사랑받는 작가입니다. 『냄새 고약한 치즈맨과 멍청한 이야기들』 『할아버지의 이야기 나무』로 칼데콧 아너상을 받았으며, 『펭귄은 너무해』와 『기린은 너무해』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뉴욕타임스 최고의 그림책상을 네 차례나 받았고, 케이트 그리너웨이상을 받았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