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보다 힘센 책

책 소개

독일의 안데르센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헬메 하이네의 그림책이다. 그의 책은 지금까지 35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전 세계에서 무려 2천5백만 권이 넘게 널리 읽혔다. 이번 그림책에서는 책 읽기의 즐거움과 기쁨을 어린이 독자와 나누고픈 마음을 담았다. <곰보다 힘센 책>은 운동하기와 먹기를 가장 좋아하는 무시무시한 곰과 책 읽기를 가장 좋아하는 소녀 난디의 운명적인 만남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어린이 독자들이 책과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오직 책만이 가진 즐거움으로 가득하다.

실컷 늦잠을 잔 곰이 커다란 하품을 하며 동굴 밖으로 나온다. 곰은 얼른 체육복을 입고 턱걸이 백 번, 팔 굽혀 펴기 이백 번, 무거운 것 들어올리기를 천 번이나 한다. 운동이 끝나자 먹잇감을 찾아 숲속으로 향하는 힘센 곰. 숲속 동물들 모두가 걸음아 날 살려라 하며 숨기 바쁜 그때, 오직 꼬마 난디만이 책 속에 흠뻑 빠져 곰을 보고도 꿈쩍하지 않는데….

목차

저자소개

- 헬메 하이네
독일 베를린에서 태어나 유럽, 아시아, 남아프리카 등 전 세계를 여행했어요. 덕분에 책 속 주인공들도 함께 세계를 여행했지요. 지금까지 만든 책이 35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전 세계에서 무려 2천5백만 권이 넘게 읽혔어요. 많은 작품이 프레미오 그라피코 상, 독일아동청소년문학상 등 독일의 권위 있는 문학상을 받았어요. 지금은 뉴질랜드의 한 바다 위 스튜디오에서 글과 그림, 조각 등의 창작 활동을 하며 라디오, 영화, 드라마의 극본도 쓰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는 『세 친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달걀』 『신비한 밤 여행』 등이 있어요.


- 김영진
경기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독일 본 대학교에서 번역학을 공부했다. 자브뤼켄 대학교에서 번역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지금은 본 대학교에서 번역학을 강의하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좋은 책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거인 산적 그랍쉬와 땅딸보 부인 1, 2》, 《하이디》, 《함메르페스트로 가는 길》, 《돌이 아직 새였을 때》, 《차가운 물》 들이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