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독서 프로그램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목록
아픔을 이기는 힘은 어디서 오는가 유료
작가한정영출판사서유재
강연유형
일반 강연
분야
문학 / 글쓰기
주제 도서
엘리자베스를 부탁해
대상
청소년 / 성인 / 어린이 (고학년)
인원
15명~30명 / 30명~50명 / 50명~100명
주제어
가족 / 416 / 성장
강연 가능 지역
전국 
강연료
유료(출판사 협의)
차감 씨앗
20개
준비물
없음

PROGRAM

대상청소년 / 성인 / 어린이 (고학년)

강사한정영

프로그램 소개

5년 전, 온 국민을 슬픔과 고통의 바다로 이끌었던 4월의 바다로부터 작가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 주고 싶었을까요? 독일의 철학자인 에른스트 블로흐는 모든 사람이 똑같은 현재를 살고 있지 않다고 했습니다다. 작가는  이 작품의 주인공인 열일곱 살 여고생 아인이의 시선을 통해 아인이네 가족은 물론 한국전쟁 당시로 돌아간 치매노인, 아인을 괴롭히는 선자 언니네 일당 등이 살고 있는 비동시적 시간을 여과 없이 그려 냄으로써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길을 역으로 보여 줍니다. 어쩌면 작가가 궁극적으로 하고 싶은 말은 진부할지언정, 무기력이나 포기가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남은 자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며 지금 이 순간의 시간을 살아내는가가 아닐까요. 그리고 그것은 작가가 글쓴이의 말을 통해 밝혀두고 있듯 기억하고 기록하는 것의 작가적 소명이기도 할 것입니다.

비로소 돌아온 아인이의 깜둥이이자 죽은 언니의 엘리자베스인 검은 고양이의 배 속에는 새로운 생명이 자라고 있습니다.  고양이 엘리자베스는 언니를 잃은 그날의 바닷가에 모인 아인이네 가족의 성장이 곧 우리 사회의 성장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작가의 바람이기도 할 것입니다. 이 모든 이야기를 작가에서 직접 들어봅니다.

 

강연 연관 도서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연관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작가 소개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 및 같은 대학원을 졸업했고, 같은 학교에서 연구교수를 지냈습니다. 지금은 서울여자대학교와 한겨레교육문화센터 등에서 강의하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청소년 소설로는 바다로 간 소년, 너희는 안녕하니?, 히라도의 눈물, 빨간 목도리 3, 짝퉁샘과 시바클럽등을 썼고 단편 변신-서울 2017은 월간 어린이와문학에서 제정한 제4회 어린이와문학상(2017)을 수상했습니다. 동화로는 관을 짜는 아이, 진짜 선비 나가신다, 귀명창과 사라진 소리꾼등을 썼고, 굿모닝 굿 모닝?은 초등 국어활동 교과서(2015)에 실렸습니다. 노빈손 사라진 훈민정음을 찾아라는 노빈손 탄생 10주년 기념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고 뮤지컬로 공연되었습니다. 이 외에 바빌론의 사라진 공중정원, 거짓의 피라미드와 같은 판타지 동화 시리즈가 있습니다.

 

작가의 책들

등록된 도서가 없습니다.
등록

전체 댓글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