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독서 프로그램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목록
사랑은 처음이라고? 본격 초등 연애 상담 유료
작가이송현출판사위즈덤하우스
강연유형
일반 강연
분야
문학
주제 도서
사랑은 처음
대상
어린이 (고학년) / 청소년
인원
15명~30명 / 30명~50명 / 50명~100명
주제어
연애 / 첫사랑 / 인간관계
강연 가능 지역
전국 
강연료
유료(출판사 협의)
차감 씨앗
20개
준비물

PROGRAM

대상어린이 (고학년) / 청소년

강사이송현

프로그램 소개

 

 

마해송문학상, 사계절문학상 수상 작가이자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의 작가로 활동한 이송현은 이 시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를 유려한 문장과 탄탄한 구성 그리고 특유의 경쾌함으로 맛깔나게 들려주는 작가이다. 아찔한 줄 위에 청춘을 건 쌍둥이 형제의 도전을 그린 《라인》, 십 대의 삶에 숨어 있는 다양한 폭력의 모습을 담은 《나쁜 연애 썸》 등 작가는 오늘을 살아가는 아이들의 생생한 삶의 순간을 예리한 눈과 감성으로 포착해 낸다. 

 

이번에 나온 신간 《사랑은 처음》은 열세 살 아이들의 서투르지만 순수하고 예쁜 연애 이야기이다. 누군가는 “초등학생이 무슨 사랑이냐?”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의 열세 살을 돌아보자. 나이가 어리다고 해서 사랑에 관심이 없었을까? 사랑은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소중하고 특별한 감정이다. 그러나 사랑은 어렵다. 내 마음도 잘 돌봐야 하지만 상대방의 마음도 헤아릴 줄 알아야 건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그러기에 제대로 사랑을 하고 있다면 칭찬받고 격려받을 만한 일이다. 

 

이송현 작가는 사랑을 통해 성장하는 아이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어릴 때부터 단짝 친구였던 가온이와 이든이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이성 친구가 되어 가는 과정이 밑줄을 긋고 싶을 만큼 울림 있는 문장으로 그려진다. 사랑이 처음이라 서툴고 부족하지만 사랑을 하며 조금씩 성장하는 아이들 모습이 감성적인 수채화로 사랑받는 젊은 작가 박냠의 그림과 함께 맑고 예쁘게 담겨 있다. 

 

또한 이 책은 오빠의 친구를 좋아하게 된 가온이를 통해 첫사랑의 달콤한 설렘과 짝사랑의 아픔을, 그리고 가온이가 이든이와 사귀게 되면서 겪는 롤러코스터 같은 감정의 변화까지, 사랑을 하면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모습을 섬세하게 보여 준다. 사랑이라는 감정이 궁금한 아이들도, 사랑을 시작한 아이들도 충분히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책이다.

 

한참 연애, 사랑에 관심 많은 초등 고학년 아이들과 함께 읽고 사랑이라는 감정에 대해 실제 연애에 대해 그리고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서 지켜야 할 것들에 대해 함께 고민을 나누고 이야기 나눠 볼 수 있다.

 

 

 

 

 

강연 연관 도서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연관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작가 소개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자랐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든든이 같은 친구는 만나지 못했다. 대신 도경이나 가준 오빠 같은 친구들은 주위에 항상 있었다. 여중, 여고를 다니는 바람에 든든이 같은 친구는 그야말로 동화 속 인물이었다. 그래서 사랑은 처음을 쓸 수 있었는지도 모른다. 덕분에 지금도 재미난 이야기와 사랑에 빠져 있다. 동화, 청소년 소설을 쓰며 대학에서 아동문학을 가르치고 있다.

마해송문학상, 사계절문학상, 조선일보 신춘문예 당선, 서라벌문학상(신인상), 2016서울문화재단 창작기금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내 이름은 십민준, 내 청춘, 시속 370km, 드림 셰프, 라인, 나쁜 연애 썸, 슈퍼 아이돌 오두리, 방과 후 아나운서 클럽, 아빠가 나타났다!, 똥싸기 힘든 날, 호주머니 속 알사탕등이 있다.

 

작가의 책들

등록된 도서가 없습니다.
등록

전체 댓글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