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유난히 가족을 위한 기념일이 많은 5월. 가족을 주제로 한 그림책으로 가까운 이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 어떨까요?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그림책을 읽은 시간은 소중한 우리 아이에게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습니다. 가정의 달 5월에 읽기 좋은 그림책 일곱 권을 소개합니다!

 

[가정의 달 5월에 읽기 좋은 그림책]

 

 

1. 『혼자가 아닌 날』


오늘도 엄마 아빠는 일터에 갑니다. 혼자 노는 것이 익숙해질 법도 하지만 아이는 여전히 외롭고 심심합니다. 우연히 발견한 사진에서 할머니와 보낸 행복했던 한때를 떠올리고 길을 나선 아이. 그러다 길을 잃고 엉엉 울고 있는 아이 곁에 신비한 사슴이 나타나는데……

 

 

  

 

우리 주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맞벌이하는 부모를 그리워하는 아이와, 그런 아이가 안쓰럽고 걱정되는 부모들의 마음을 따스하게 위로하는 그림책입니다.

 

 

 2. 『할머니 주름살이 좋아요』


 

아이는 어딘가 슬퍼 보이는 할머니 얼굴을 보고 할머니가 주름 때문에 슬퍼하는 건 아닐까 걱정합니다. 하지만 할머니는 오히려 이 주름살이 좋다고 하지요. 주름살에는 할머니의 소중한 기억들이 숨어 있으니까요.

친구들과 함께 간 소풍, 할아버지와 찾았던 놀이공원, 손녀의 탄생…… 할머니는 아이에게 주름살에 담긴 행복한 기억들을 하나하나 들려줍니다. 이 책을 읽고 우리도 그동안 몰랐던 할머니가 간직한 이야기들에 귀 기울여 보면 어떨까요?

 

 

 

3. 『언니는 비밀이 너무 많아』


 

 

“난 잠깐 아리송했어. 하지만 이젠 알아.
누군가 언니를 언니 꼭 닮은 사람하고 바꿔 놓은 거야. 틀림없어!”

 

 

함께 성장하며 때로는 서로 몰라보게 변한 모습에 놀라기도 하는 자매의 모습에 웃음 짓게 되는 사랑스러운 그림책. 우리 언니에게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동생은 과연 갑자기 달라진 언니의 비밀을 찾아낼 수 있을까요? 


4. 『숲에서 보낸 마법 같은 하루』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 아이는 엄마 손에 이끌려 시골 외딴집에 갑니다. 바쁜 엄마에 대한 서운함과 아빠가 없는 허전함을 아이는 오직 게임으로 달랩니다. 그런데 맙소사! 게임기가 물속에 빠지고 맙니다.

 

 

그제야 나무에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고, 바람 냄새도 맡아 보게 된 아이는 포근한 햇살을 쬐며 주위를 둘러보기 시작합니다. 왜 전에는 이 아름다운 풍경을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걸까요? 읽고 나면 주인공을 따라 숲속에서 뛰어놀고 싶어지는 그림책입니다. 


5. 『할아버지의 새 의자를 찾습니다』


 

할아버지는 오래된 소파에서 책 읽을 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소파가 더 이상 예전만큼 편치 않은 할아버지는 손녀와 새 의자를 사러 가게에 가지만 마음에 드는 의자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공원을 찾은 두 사람은 그곳에서 뜻밖에 아주 편안한 의자를 발견합니다. 할아버지의 마음을 사로잡은 새 의자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할아버지의 새 의자를 찾습니다』는 어떤 의자에 앉는지보다 어떤 사람과 함께 앉는지가, 어디에 있는지보다 누구의 곁에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삶의 진리를 일깨워 줍니다.

  

6. 『우리는 엄마와 딸』

 

우리는 둘이지만 셋보다도 넷보다도 더 크게 사랑해요! 엄마와 딸의 일상을 그리며 모녀간의 사랑을 듬뿍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설거지, 분리수거, 애완견 돌보기, 영화 보기, 짜장면 먹기 등 평범한 일상을 진솔하게 전해주고 있어, 독자들은 쉽게 공감할 수 있습니다. 자애롭고 따뜻한 엄마의 모습뿐 아니라 때로는 실수하고 지치기도 하는 현실적인 엄마의 모습도 솔직하게 담아냈습니다. 

 

7. 『아빠와 함께 피자 놀이를』


 

 

아이는 공놀이를 하고 싶지만 밖에는 비가 주룩주룩 내립니다. 시무룩해진 아이를 달래주기 위해 아빠는 아이와 피자 놀이를 시작하지요. 식탁 위에 아이를 눕혀놓고 반죽을 만듭니다. 조물조물 주무르고, 쭉 늘이고, 공중으로 빙빙 돌리기도 하면서요. 무표정했던 아이도 점점 즐거운 표정을 숨기지 못합니다. 격렬한 신체 놀이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함께 피자 놀이 한 판 어떨까요?

관련 도서 엑셀 다운로드
등록

전체 댓글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 글 다음 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