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독서의 달 특집] 책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어린이 추천 도서

작성자
책씨앗
작성일
2020-09-23 12:56:21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책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다양한 추천도서를 책씨앗 선생님들께 여쭤봤어요!

책의 특별함을 알게 하는 책, 독서와 친해질 수 있는 책 등
우리 학교! 우리 도서관! 아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좋은 책들을 꼽아주셨습니다.
지금 만나보세요! 

 

 

❝코드네임의 경우, 만화를 보는듯한 면지 구성과 타임슬립에 첩보물을 결합한 소재가 흥미롭고, 

건방이 시리즈의 경우, 무협 동화라는 신선한 소재에 쉽게 읽히면서도 재미있는 문장,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인상적이에요. 

저희 반을 대상으로 수년간 실험해보았는데, 책 안 읽는 남학생들도 퐁당 빠지게 하는 미끼책들입니다.❞

 『코드네임 시리즈 1~7권』

어린이 > 초등 고학년

강경수 지음

 

엄마 아빠도 함께 읽는 판타지 첩보 액션의 시작과 끝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강경수 작가의 야심작!

2017년 7월 <코드네임 X>를 시작으로 코드네임 시리즈는 차곡차곡 독자 수를 늘리며 독자들이 기다리고, 또 고대하는 하나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 인기를 증명하듯, 최근 시리즈는 중국에 판권이 수출되며 뮤지컬 제작 또한 확정 지었다고 하네요.

『코드네임 시리즈 1~7권』에는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또한 주인공 강파랑의 임무들은, 얽히고 설킨 사건들을 하나로 묶어 내는 이야기의 긴장감을 따라 우리에게 첩보물의 짜릿함과 미션 성공의 통쾌함을 안겨주죠. 이 과정을 통해 주인공은 여러 임무를 수행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달아 첩보원으로 차근차근 성장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질 다음 사건은 무엇일까요? 책을 읽는 아이뿐 아니라 부모님 독자들도, 흥미로운 판타지 첩보 액션의 세계로 한번 빠져볼까요?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1~5+초강력 수련기 전 6권』

어린이 > 초등 5~6학년

천효정 지음·이정태 그림 

 

 

어린이들이 직접 뽑은 이야기, 제2회 스토리킹 수상작! 

국내 최초로 본격! 어린이 무협 동화에 도전하다

비룡소가 주최하는 스토리 킹 수상작은, 국내 최초로 '어린이 심사위원제'를 도입하였다고 합니다. 100명의 어린이가 직접 뽑은 문학상으로 심사 단계부터 출판계의 화제를 모았죠. 어린이들의 선택을 받은 제2회 수상작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는 국내 최초 본격 어린이 무협 동화입니다. 책의 저자인 천효정 작가는 초등학생 교사로 재직 중인 선생님이기도 한데요. 쳇바퀴 굴러가듯 학교와 학원을 오가는 아이들에게 '무협 동화'라는 장르를 통해 땀 흘리며 치열하게 살아가는 이야기를 선물해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고, 다음 시리즈인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도 출간되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와 강력한 액션으로 돌아온 건방이와 그 친구들의 활약을 기대하세요! 아이들은 손에 땀을 쥐고 무협 동화의 세계로 빠지게 될 겁니다.

  

 

❝『비밀소원』은 나다움어린이상을 받은 책이에요. 여러 가지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비밀소원』

어린이 > 초등 5~6학년

김다노 지음·이윤희 그림

 

"꼭 남들과 같은 모습으로 살아야 행복한 건 아니야."

제1회 나다움어린이책 창작 공모 대상 수상작!

『비밀소원』은 성별 고정관념과 편견에서 벗어나 다양성을 존중하고, 남자다움이나 여자다움이 아닌 '나다움'을 배우고 찾아가도록 하는 책들을 선정하는 '나다움 어린이책'의 제1회 창작 공모 대상의 수상작으로 선정된 책입니다.

작품 속 어린이 주인공들은 다양한 가족 관계에 놓여 있지만, 작가는 이를 표 나게 드러내지 않고 섬세하게 배치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받아들이게 합니다. 소위 '정상 가족'의 이데올로기를 벗어난 이러한 장치들은 나와 다른 가족의 모습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긍정하고, 다른 이의 삶을 존중하기 위하여, '나다움'의 중요성은 세계적인 흐름입니다. 책을 통해 이러한 '나다움'을 발견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평등한 지구 시민이 되어 보아요!

 

 

❝아이는 아이대로, 어른은 어른대로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점이 좋은 책입니다.❞

『곰이 강을 따라갔을 때』

유아 > 4~7세

리처드 T. 모리스 지음·르웬 팜 그림·이상희 옮김

 

2020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

인생에 대한 완벽한 은유를 담은 그림책!

『곰이 강을 따라갔을 때』는 숲을 가로지르는 커다란 강을 따라 숲속 동물들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동물들이 탄 통나무배는 거센 물살을 가르며 점점 멀리 흘러가고, 가파른 폭포를 마주하기도 합니다. 예측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우리의 삶과 매우 닮아있죠.

작가인 르웬 팜은 이 그림책이 '인생에 대한 완벽한 은유'라고 말합니다. 숲속 동물들처럼 우리 역시 서로 다른 존재들이지만, 인생이라는 커다란 강 위에선 함께 흘러가고 있기 때문이죠. 강도 우리의 인생도 어디로 어떻게 흐를지 알 수 없기도 하고요.

또 우리는 친구와 함께이기에, 혼자서는 갈 수 없는 새로운 세계에 가볼 수 있습니다. 회색빛으로 가득했던 숲은 새로운 친구와 만날 때마다 색깔을 더해 가며 알록달록해집니다. 예측불허로 흘러가는 삶 위에서 함께 단단한 모험을 계속할 것! 삶의 단순한 진리를 오랫동안 잊지 않기 위하여, 아이들에게 『곰이 강을 따라갔을 때』를 권합니다!

 

 

❝책 한 권의 소중함과 함께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역사적 인물을 함께 소개해서 더욱 와닿는 책입니다.❞

『책 만들어 주는 아버지』

유아 > 4~7세

설흔 지음·김홍모 그림

 

시대를 뛰어넘는 아버지의 사랑!

조선 시대 실학자 박제가의 어린 시절 이야기

『책 만들어 주는 아버지』의 작품 속 아버지는 아이에게 글씨를 쓸 수 있는 나무판을 선물하고,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묵묵히 지켜봅니다. 아버지는 점잖은 선비의 모습을 유지하면서도 아들과 특별한 추억을 같이하죠. 아들에게 자상하고 따스한 사랑을 표현하는 아버지의 모습은 시대를 뛰어넘는 잔잔한 감동을 전해 줍니다. 어느덧 자라서 소년이 된 아이에게 책은 아주 특별한 의미를 지니게 되는데요. 책으로 둘러싸인 방에서 글씨를 쓰고 책을 읽는 소년 박제가의 모습은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은 책 한 권의 소중한 가치를 전합니다.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독자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장르의 책을 펴낸 설흔 작가의 첫 번째 그림책 『책 만들어 주는 아버지』! 책의 소중함과 가족의 따스함이 느껴지는 경험을 선물할 것입니다. 

관련 도서

엑셀 다운로드
등록

전체 댓글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