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시작하는 설렘을 담은 어린이책

작성자
책씨앗
작성일
2021-01-14 10:16:39

시작하는 설렘을 담은 어린이책 

새해가 밝았습니다. 무엇이든 새로 시작하고 싶어지는, 시작하기 좋은, 시작하게 되는 때이지요. 여행지로 출발하는 날의 설렘이 여행의 결과와 무관하듯이,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의 설렘도 그 일의 결과와는 상관없이 고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시작하는 설렘을 가득 담은 어린이책을 추천해드려요. 기분좋은 두근거림과 함께 2021번 열차에 올라타 볼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기차가 출발합니다』  

어린이>그림책

정호선 지음, 창비

 


★ 2020년 경향신문 추천도서 
모든 출발을 응원하는 다정한 인사 

하늘에 노을이 퍼지기 시작하는 평화로운 오후, 힘차게 증기를 내뿜으며 기차가 달려온다. 기차 승객들은 하나둘 역에 내리고, 정차한 기차는 새 승객들을 맞이한다. 여행자들의 설렘, 그리운 이와 재회하는 기쁨, 친애하는 이를 떠나보내는 아쉬움으로 뒤섞인 기차역에서 기차는 다시 한번 증기를 내뿜으며 다음 목적지를 향해 간다. 설레는 마음과 다정한 인사를 싣고서.

 

『시작하는 너에게』

어린이>그림책

마에다 마유미 지음, 강방화 옮김, 웅진주니어

 

 

★ 2019 한국일보 추천도서

★ 2019 동아일보 추천도서

아기 곰 폴로가 맞이하는 첫 계절의 순간들.

아기 곰 '폴로'가 처음 마주한 숲은 온통 신기한 것 투성이다. 초록 잎이 가득하고, 맛있는 것도 많은 숲이 폴로는 마냥 좋기만 하다. 하지만 곧 폴로는 이 숲에서 홀로 살아가야 한다. 이 사실을 처음 알게 된 폴로는 두려워하지만, 점점 시간이 지나며 혼자 할 수 있는 일들이 부쩍 늘어나게 된다. 그렇게 폴로는 점차 새로운 시작을 향해 나아간다.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그림책이다.  

 

『오늘부터 티볼!』

어린이>5~6학년

박상기 글, 송효정 그림, 비룡소

 


'티볼'을 통해 처음 배우는 건강한 경쟁과 팀워크!
전교생이 서른두 명뿐인 작은 초등학교 '호정초'의 아이들은 난생처음 '티볼'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작년보다 더 줄어든 인원수 때문에 스포츠클럽 대회에 더 이상 피구로 참가하지 못하자, 선생님이 ‘티볼’로 참여하자고 제안한 것이다. 저마다의 실책으로 자신을, 때로는 친구를 힘들게 하던 아이들은 ‘티볼’로 인해 하나의 팀으로 묶이게 된다. 아이들이 발견해 나가는 티볼의 매력이 주인공 네 아이의 다양한 목소리를 통해 생생하고 활기차게 느껴진다.

 

『생리를 시작한 너에게』

어린이>5~6학년

유미 스타인스, 멜리사 캉 글, 제니 레섬 그림, 김선희 옮김, 초등젠더교육연구회 아웃박스 해설, 다산어린이

 

 

★ 2020 나다움어린이책 선정도서

생리를 시작한 또는 시작할 당신을 위한 최고의 선물

호주의 청소년 잡지 <닥터 돌리>에서 20년 넘게 청소년 성 건강 칼럼을 진행해 온 멜리사 박사. 그리고 여성의 성 건강에 관한 유명 팟케스트를 진행하는 방송인 유미. 이 둘이 만나 여자아이들을 위한 생리 책을 펴냈다. 오랜 시간 동안 여성 청소년의 고민을 들어 온 만큼 아이들에게 절실한 문제들을 뽑아 전문가의 따뜻하고 정확한 조언을 덧붙였다. 어떤 책에서도 볼 수 없던 다양한 인종, 나이, 상황을 가진 여성들의 생리 이야기가 진솔하고 시끌벅적하게 펼쳐진다.

 

『천천히 안녕』

어린이> 5~6학년

고재현 글, 이소영 그림, 창비

 


“오늘부터 1일!”
다정한 관계의 시작을 포착한 설레는 동화집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의 일상에 집중해 그 안에 감춰진 이면을 드러내는 동화집이다. 고재현 작가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느끼는 설렘을 사실적으로 담아내며 기분 좋은 떨림을 선사한다. 어린이의 일상을 세심히 재현하면서도 판타지 요소를 적극 활용한 서사에서 기묘한 짜릿함이 느껴진다. 독자들은 내면에 자리한 고정관념에 충격을 가하면서도 유쾌함을 잃지 않는 질문을 통해 선입견 없이 세상을 바라보는 법을 배울 것이다.

관련 도서

엑셀 다운로드
등록

전체 댓글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