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을 떠날 시간

작성자
책씨앗
작성일
2019-09-18 10:05:53

모험을 떠날 시간  

 

아침에 일어나 밥을 먹고, 학교나 회사에 가고, 다시 집에 와서 밥을 먹고 자고……. 매일매일 똑같이 이어지는 일상이 견딜 수 없을 만큼 지루한 때가 있습니다. 작은 상자에 갇힌 것처럼 답답하고, 의자에 가만히 앉아 있기 힘들어 온몸이 배배 꼬인다면 그건 집중력이 부족한 게 아니라 모험이 부족한 거랍니다. 지금 당장 비행기를 타고 떠날 수 없다면 책 속으로 모험을 떠나 보면 어떨까요? 비밀스러운 터널 속 숨겨진 비밀, 거대한 공룡들이 거니는 백악기의 바다, 드넓은 아프리카 초원에서 펼쳐지는 생존기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엄청난 모험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지금 바로 모험을 시작하세요!  

 

 

『터널』 

어린이> 그림책

앤서니 브라운 지음, 논장 

 

그림책의 거장 앤서니 브라운이 들려주는 이상한 터널 이야기  

책을 좋아하는 동생과 뛰어놀기를 좋아하는 오빠는 매일 티격태격 다툰다. 보다 못한 엄마에게 쫓겨난 둘은 쓰레기장에서 이상한 터널을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가는데……. 터널 반대편에서는 어떤 모험이 펼쳐질까? 「빨간 모자」 「헨젤과 그레텔」 「잭과 콩나무」 등 옛이야기 속 다양한 상징과 의미가 숨겨진 그림책의 고전이다.

 

 

『첨벙!』 

어린이> 그림책 

베로니카 카라텔로 지음, 미디어창비 

 

다이버를 꿈꾸는 엠마와 작은 동전 페니의 용감한 도전 

엠마는 다이빙이 세상에서 가장 좋다. 매일매일 연습하지만 생각처럼 되지 않아 마음이 무겁다. 그러다 우연히 작은 동전 페니를 줍는다. 다들 쓸모없다고 하는 동전이지만 페니는 엠마를 보면서 다이버의 꿈을 키우기 시작한다. 꿈꾸고 도전한다면 할 수 있을 거라고 응원하는 힘찬 그림책이다.  

 

 

『사도 사우루스: 사도의 공룡』 

어린이> 3~4학년

이경혜 글, 이은영 그림, 바람의아이들   

 

특별한 귀를 가진 공룡 수와의 소리를 찾아가는 모험 

★행복한아침독서 추천도서 

초식 공룡 수와는 예민한 귀 덕분에 온갖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우연히 세상이 엄청나게 넓다는 걸 알게 된 수와는 바다의 소리를 듣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수와는 흔한 모험담의 주인공이 아니다. 모험 중에 알게 된 사실에 대해 사색하고 고민하면서 성장을 이루는 캐릭터다. 수와가 듣는 바람 소리, 파도 소리, 공룡들의 울음소리, 무지개의 소리를 상상하며 읽으면 더욱 재미있다.

 

 

『인간만 골라골라 풀』 

어린이> 3~4학년 

최영희 글, 조경규 그림, 주니어김영사

 

외계인 아그리꼴라의 침공에 맞서 지구를 지켜라! 

★행복한아침독서 추천도서 

외계인 아그리꼴라는 지구 환경 오염의 주범인 인간을 없애기 위해 인간을 잡아먹는 검은 풀을 퍼뜨린다. 검은 풀은 삽시간에 전 지구로 퍼져 인간들을 삼킨다. ‘침략자의 비밀’을 아는 자가 인간을 구할 수 있다고 하는데, 하필이면 그 비밀이 소심한 초등학생 풍이에게 들어간다. 과연 인류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기발하고 재미있는 SF 동화로 상상력과 유머가 뛰어난 작품이다. 

 

 

『푸른 사자 와니니 2: 검은 땅의 주인』 

어린이> 5~6학년 

이현 지음, 오윤화 그림, 창비

 

푸른 사자 와니니의 끝나지 않는 모험과 성장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푸른 사자 와니니』의 후속작이다. 1권에서 와니니는 무리에서 쫓겨난 후 떠돌이 사자들과 힘을 모아 사냥법을 익히며 초원에서 살아남았다. 이제 와니니와 친구들의 자신들의 영토를 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드넓은 아프리카 초원에서 펼쳐지는 활달한 기운의 이야기가 독자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해 준다.

 

 

『스튜어트 리틀』 

어린이> 5~6학년  

E. B. 화이트 글, 가스 윌리엄즈 그림, 책빛

 

용감한 쥐 스튜어트 리틀, 사라진 단짝 친구를 찾아 떠나다!

★로라 잉걸스 와일더 메달 수상 

스튜어트 리틀은 몸집은 작지만 용감하고 포기를 모르는 당당한 쥐다. 어느 날, 단짝 친구인 작은 새가 사라지자 친구를 찾기 위해 넓은 세상으로 나간다. 뉴욕 시내를 종횡무진 누비는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뉴욕 곳곳의 명소와 마주치는 재미도 있다. 자신의 단점에도 도전을 멈추지 않는 스튜어트와 함께 유쾌한 모험을 떠나 보자.   

 

 

『잃어버린 책』 

어린이> 5~6학년  

서지연 글, 제딧 그림, 웅진주니어

 

책 속 주인공들을 따라 떠나는 이야기 세계로의 여행

★웅진주니어 문학상 장편 부문 대상  

용미는 버스에 책을 두고 내리는 바람에 단짝 한나와 함께 분실 책 보관소를 찾는다. 그곳에서 둘은 『샬롯의 거미줄』의 윌버, 『사자와 마녀와 옷장』의 비버 등 책 속 주인공들을 만난다. 이들은 용미와 한나에게 마법을 풀어 사라져 가는 자신들을 구해 달라고 부탁한다. 용미와 한나는 검은 파도와 글자 숲을 지나고 무시무시한 트롤과 마귀할멈을 피해 책의 마녀를 만날 수 있을까?    

 

 

『탐정 칸의 대단한 모험』 

어린이> 5~6학년 

하민석 지음, 창비 

 

매력적인 어린이 탐정과 엉뚱한 조연들의 한바탕 소동극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 도서 

어린이 탐정 칸은 고양이 조수 니발리우스와 함께 어른들도 풀지 못하는 사건들을 해결한다. 날카로운 추리력과 번뜩이는 지혜로 무장한 콤비는 세계 구슬 챔피언이 잃어버린 구슬을 찾거나, 사라진 레슬러의 행방을 추적하는 등 다양한 사건을 맡아 활약한다. 누구보다 유능한 탐정이지만 엄마의 잔소리는 무서운 칸은 어린이 독자들에게 공감과 통쾌함을 안겨 준다. 

관련 도서

엑셀 다운로드
등록

전체 댓글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