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양이에 관한 책

작성자
책씨앗
작성일
2020-03-09 15:19:02

고양이에 관한 책

 

고양이에 관한 어린이 책을 모아 추천해 드립니다. 달리 설명을 보탤 필요가 있을까요? 때로는 날카롭고 때로는 순한 눈빛으로 우리를 바라보는, 때로는 날렵하고 때로는 느릿한, 때로는 가엾고 때로는 몹시 용맹한 고양이 캐릭터들이 표지 속에서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고 있는데 말이에요. 놀랍도록 다양하지만 하나같이 사랑스러운 고양이 캐릭터들을 지금 바로 만나 보세요. 순순히 마음을 빼앗기는 수밖에 달리 도리가 없을 겁니다.


『게으른 고양이의 결심』

어린이>1~2학년

프란치스카 비어만 지음,임정희 옮김,주니어김영사

 

아주아주 게으른 고양이 ‘뒹굴이’의 즐거운 하루 

『책 먹는 여우』의 작가 프란치스카 비어만의 그림동화. 그 어떤 의욕도 모험도 없이 소파 위에서 뒹굴거리기만 하며 나름대로 행복하게 지내던 고양이 ‘뒹굴이’ 몸에 벼룩이 생기며 벌어지는 유쾌한 소동을 그렸다. 따끔따끔 꽉꽉 물어 대는 벼룩 한 마리로 인해 천하의 게으름뱅이이자 엉뚱한 고양이 뒹굴이는 세상 속으로 나가 여러 활동을 하기 시작하고, 지금껏 미처 몰랐던 곤란한즐거움들을 깨닫게 되는데⋯⋯.

 

 

『날고양이들』

어린이>5~6학년

어슐러K. 르 귄글, S. D. 쉰들러 그림, 김정아 옮김,봄나무


날개 달린 고양이들의 강하고 우아한 비행!

★2009 문화체육관광부 선정우수교양도서 ‘어린이 문학’부문

★2009 조선일보 Books 북Zine 추천도서

★2010 행복한아침독서 초등 고학년 추천도서 

★제75차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청소년 추천도서

얼룩고양이 제인이 낳은 새끼들에게는 모두 날개가 달려 있다. “아이들 아버지가 철새였던 모양이지.” 기분 나쁘게 킬킬대는 이웃을 향해 제인은 대답한다. “아이들이 태어나기 전에나는 이 동네를 떠나는 꿈을 꿨어. 날아가듯 도망치는 꿈이었어. 아이들에게 날개가 있는 것은 그래서일 거야.” 쓰레기와 바퀴로 가득한 끔찍한 골목에서 날고양이 5남매가 겪는 성장의 고통과 치유를 판타지 소설의 대가 어슐러르귄이 위트 있는 문장과 깊이 있는 철학으로 풀어낸 동화.

 


『담벼락의 고양이 이웃』

어린이>그림책

신지상 글,방현일 그림,창비

 

캣맘들이 쓰고 그린 고양이와 사람들의 이야기

거리에서 비를 맞고 있는 고양이를 데려와 함께 지내게 된 이후, ‘숨이 씨’의 눈에 자꾸 길고양이들이 보인다. 숨이 씨는 길고양이들에게 사료와 물을 챙겨 주기 시작하고 곧 여러 폭력을 겪고 목격하게 된다. 그것을 혼자 견디거나 묵인하는 대신 같은 뜻을 가진 이웃들과 연대해 ‘우리 동네 고양이 친구’, 일명 ‘우동고’라는 모임을 만드는 숨이 씨. 캣맘인 작가들이 실제 자신들의 이야기에 길고양이 급식소 만들기 운동을 취재한 것을 바탕으로 쓰고 그린 그림책이다. 

 

 

『노랑이와 백곰』

어린이>초등 5~6학년

김중미 글, 황벼리 그림,창비

 

무대 위 용감한 고양이가 되어 볼까?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수록 ‘연극 단원’을 위한 완벽 길잡이, ‘재미있다!어린이 연극’ 시리즈 4권. 동화작가 김중미가 선보이는 어린이를 위한 인형극 희곡집이다. 길고양이, 유기견,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 조선 시대의 소작농 등 사회적으로 소외된 인물들의 다정하고 씩씩한 이야기가 봄처럼 펼쳐진다. 몸과 마음의 추위를 녹이고 더불어 사는 행복을 깨닫게 해주는 따스한 책.

 

 

『흰 고양이 검은 고양이』

어린이>그림책

기쿠치 치키지음, 김난주옮김,시공주니어

 

만약 네가 검은 고양이라면

★ 2013BIB 황금사과상 수상작 

언제나 함께 다니는 흰 고양이와 검은 고양이. 그러나 매번 흰 고양이에게만 쏟아지는 관심과 칭찬에 검은 고양이는 점점 자신감을 잃어 간다. 함께 내려간 마을에서도 사람들의 관심은 온통 흰 고양이에게만 쏠린다. 또다시 뒷전이 된 검은 고양이는 홀로 길을 나서고, 곧 흰 고양이가 뒤따른다. 소리 없이 그리고 천천히, 낯선 길을 하염없이 걷던 둘은 어느새 알록달록한 꽃들로 가득한 곳에 다다르는데⋯⋯. 오롯한 내 편이 주는 의미와 ‘다름’에 관한 사유를 간결하고 담담하게 풀어낸 시적인 그림책.

 

 

『고양이 해결사 깜냥 ❶—아파트의 평화를 지켜라!』

어린이>1~3학년

홍민정 글,김재희 그림,창비

  

경축!사랑할 수밖에 없는 고양이 캐릭터 ‘깜냥’의 탄생 

★제24회 창비‘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동화 부문 대상 수상작

고양이 깜냥이 아파트 경비원이 되어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유쾌하고 흥미롭게 그렸다. 새침한 듯 도도한 듯 사람들을 대하면서도 따뜻한 마음씨로 문제를 해결해 주는 ‘깜냥’ 캐릭터가 무척 사랑스럽다. 앞으로 고양이 깜냥이 다양한 직업을 갖게 되면서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시리즈로 이어 갈 예정이다.

관련 도서

엑셀 다운로드
등록

전체 댓글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